본문 바로가기

국내·해외축구

[오피셜]레알 소시에다드 DF 엑토르 모레노, 카타르 알가라파 SC 이적

반응형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뛰던 엑토르 모레노가 카타르 리그 알 가라파 SC(이하 알 가라파)로 이적한다.

 

알 가라파는 구단 트위터를 통해 엑토르 모레노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엑토르 모레노는 멕시코 국가대표 선수로써 100경기를 출전한 베태랑 수비수이다.

 

2006년 멕시코 리그 클루브 우니베르시다드 나시오날(UNAM)에서 프로무대에 데뷔한 엑토르 모레노는 2007년 네덜란드 리그 알크마르 잔스트레이크(AZ)로 이적해 4년간 리그 80경기를 출전했다. 이후 스페인 리그 에스파뇰로 이적해 매 시즌 30경기 이상 뛰며 주전을 굳힌 엑토르 모레노는 5시즌만에 PSV로 이적하며 네덜란드 리그로 복귀했다.

 

PSV에서 수비수로써 39경기를 출전하며 7득점을 기록해 커리어 하이를 찍은 엑토르 모레노는 이탈리아 세리에 AS로마로 이적했다. 하지만 로마에서 모레노의 출전 수는 6경기에 그쳤다. 2017-18시즌을 앞두고 레알 소시에다드로 이적하며 스페인리그에 다시 돌아온 모레노는 두 시즌 동안 38경기를 뛰며 괜찮은 모습을 보여왔었다.

 

모레노는 공식 입단 기자회견을 통해 "알 가라파에 합류하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팀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젊은 선수들에게 경험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엑토르 모레노는 등번호 15번을 배정받았다.

반응형